홈으로 > 고객센터 > 수강후기

수강후기

강승완 선생님의 HSK 6급, 중국어를 공부한다면 꼭 거쳐야할 필수강의! 작성일 17-10-30
강승완 선생님의 HSK 6급 강의를 들었던 학생입니다.

중국어 전공자이지만 대충 성적만 맞춰서 갔던 저는 당연히 학과 공부를 따라가지 못했고 겉돌게 됐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중국 교환학생 생활을 1년간 하게 되었고 조금 과장해서 말하자면 이 1년이 제가 중국어를 제대로 공부한 유일한 시간이었습니다.

중국에서 돌아온 후 실력의 부족을 느낀 저는 HSK 5급 준비를 하려 했으나 주변 친구들의 "중국에서 1년 살다 왔음 당연히 6급을 봐야지!"라는 근거 없는 주장에 등 떠밀려 6급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1년간 중국에서 살았던 가닥(?)으로 듣기는 그냥저냥 잘 맞았고 독해는 잘 찍어서 점수가 좀 나왔고 쓰기는 망하고.. 아무튼 턱걸이 성적으로 6급을 통과했습니다. HSK 6급 성적표는 들고 있지만 실력은 전혀 없는 그런 학생이었습니다. 그 뒤로 중국어는 제 기억속의 저편으로 오랜시간 사라져 있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게 되면서 3년만에 다시 HSK 성적을 따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실력도 부족했고 공부에서 손 놓은 기간이 너무 길었기 때문에 HSK 성적뿐만 아니라 중국어 실력까지 늘리고 싶은 수업을 찾게 되었고 강승완 선생님의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결론부터 얘기 하자면 이 강의를 선택한 게 중국어 공부를 하면서 최고의 선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강승완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드리는건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입니다.

첫째, 재밌습니다. 선생님이 가끔씩 농담삼아 "학원에만 나와주면 고맙다"고 하시는데 진짜 학원에 나가는 게 제일 힘듭니다. 공부는 누구나 하기 싫습니다. 그렇다면 최소한 학원에 있는 시간이라도 알차게 보내야 하는데 선생님의 재밌는 입담과 귀에 쏙쏙 박히는 설명을 듣고 있으면 학원에 있는 시간이 정말 재밌습니다.

둘째, 유익합니다. 단순히 문법 설명, 문제 해설에 그치는 게 아니라 최근 중국의 정세, 문화,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관련 지식을 함께 설명해주십니다. 시험에서 중요한 내용인 것은 물론, 회화나 여러 분야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정보들이기 때문에 혼자 공부했다면 절대 알지 못할 내용들을 수업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HSK 공부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 예전에 공부 했지만 다시 시작하려는 분들 모두에게 강승완 선생님의 강의를 꼭! 추천드립니다. 하기 싫은 공부가 하고 싶어지는 공부가 되는 마법을 경험해보실 수 있을겁니다. 저도 다시 공부하게 된다면 주저않고 강승완 선생님의 강의를 다시 선택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재밌게,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전체 시간표 시청 전체 시간표 강남 중국어 학습의 왕도1중국어 학습의 왕도2